재규어랜드로버(JLR)코리아가 고객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소유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 전략인 ‘원’(One)을 발표했다.JLR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30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럭셔리 차량에 대한 안목이 높고 디테일에 관심이 많은 한국 소비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5년간 무상 보증 및 종합 차량 관리를 제공하는 ‘원 케어’와 통합 디지털 플랫폼 ‘원 케어 앱’, 전용 유튜브 채널 ‘원 라이프’ 등을 공개했다.JLR코리아는 수년간의 고객 만족도 조사와 운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품 경쟁력에만 치중한 나머지 고객과의 직접 소통이 부족했고, 판매 후 관리 서비스의 혜택이 어느 범위까지 제공되는 등에 대한 설명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러한 전략을 내놨다고 밝혔다.기존 3년의 무상 보증과 정기 점검 서비스 기간을 5년으로 확장하고, 디지털 기반의 차량 관리 플랫폼을 통해 구매를 고려하는 예비 고객부터 사후 관리까지 차량 보유의 ...
꿈쩍 않는 현대차그룹과 한국 시장을 호시탐탐 노리는 수입차 브랜드 사이에서 KG모빌리티(KGM), 르노코리아, 한국지엠(쉐보레) 등 국내 중견 완성차 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들 3사의 실적 부진이 가속화하고 있다.4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중견 3사의 국내 신차 등록 대수는 10만9101대였다.KGM이 4만6988대로 가장 많았고 르노코리아(3만7822대), 쉐보레(2만4291대) 순이었다. 최근 수년간 국내 판매량이 계속 감소했는데, 연간 10만대 지위도 흔들리는 모습이다.중견 3사의 연도별 신차 등록 대수는 2020년(25만8359대)을 마지막으로 20만대 벽이 깨졌다. 이후 2021년 16만7967대, 2022년 15만6187대, 2023년 12만4591대로 감소했다.반면 현대차그룹은 국산 승용차 시장 점유율을 2020년 81.3%에서 지난해 91.4%까지 끌어올렸다. 지난해 판매량은 106만7696대로 집계됐다...
대선 출마를 선언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 측이 조국혁신당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데 대해 “불필요한 정쟁을 유발해 진흙탕 싸움에 끌어들이려는 불순한 의도”라고 반발했다.한 전 총리의 대선 캠프 김소영 대변인은 3일 “‘약자와의 동행’마저 정쟁 소재로 전락시키는 조국혁신당의 정치 행태에 참담함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앞서 한 전 총리는 총리직을 사퇴하기 전인 지난달 15일 어려운 이웃에게 1000원 백반을 제공하는 광주의 한 식당에 사비로 구매한 음식 재료를 전달했다.조국혁신당은 지난 1일 “국무총리실 발로 한덕수의 개인 기부 기사가 대대적으로 홍보됐다”며 “출마 예정자의 기부 행위를 금지하는 공직선거법 제113조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위법 행위”라 비판하고 이튿날 고발장을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