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톤라이브강의 또 시작됐다. 대통령 선거철이 되면 여야 가릴 것 없이, 이 사람 저 사람 교육 정책에 저마다 말을 보탠다. 특히 대입과 수능 관련 공약은 선거 단골손님이다. 예기치 않은 대선을 앞두고도 예외 없이 백가쟁명이 벌어진다. 대선 레이스가 본궤도에 오르지 않았는데도 벌써 대입 공약이 보도된다. 정시모집 중심 입시 체계, 연 2회 수능을 치른 후 대입에 최고 성적 반영, EBS 강좌 80% 이상 반영 등 내용도 다양하다. 공약을 발표하지 않은 분도 있으니 아직 시작에 불과하다. 교육학자들이 각 대권 주자 캠프에 들어가 정책 제안을 쏟아내는 시기가 되면 교육 공약은 더 늘어날 것이다.현재 거론되는 정책의 면면을 보면 난감한 부분이 꽤 있다. 수십년을 이른바 ‘입시판’에서 지낸 필자가 보기에, 교육 현장에 적용하기 어렵거나 오히려 지금보다 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요소가 있는 탓이다. 헤집어 놓을수록 학부모와 학생 부담만 느는 것이 대입 제도다. 대선 주자들이 이를 깊이 알고 대입을 ...
올해 1분기 현대차와 기아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구매한 10명 중 4명은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환경 문제로 디젤 차량의 인기가 떨어지고, 전기차는 여전히 충전 시간과 시설 등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결과로 보인다. 최근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의 성능이 높아진 것도 하이브리드 판매 증가에 한몫 했다.2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국내 시장에서 팔린 현대차·기아 SUV는 모두 15만492대로, 이중 하이브리드 모델이 5만9386대를 차지했다. 전체 SUV 판매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39.5%로, SUV 구매 고객 10명 중 4명은 하이브리드차를 선택했다.하이브리드카 판매는 최근 몇 년 새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대차·기아의 국내 하이브리드 SUV 판매량은 2022년 11만7499대에서 지난해 24만4776대로 2년 새 2배 가까이 뛰었다. 지난해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비중은 40.8%를 기록하기도 했다.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