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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과원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기업 수요에 맞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사업’ 교육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이 사업은 도내 청년들에게 인공지능(AI) 분야의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과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최신 AI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론 중심의 강의를 넘어 실전형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제공해 취·창업까지 연계하는 것이 특징이다.지난해는 빅테크기업 3개사(AWS, Google Cloud, NAVER Cloud)와 협력해 60명의 AI인재를 배출했다. 올해는 참여 기업을 5개사(AWS, Google Cloud, NAVER Cloud, NVIDIA, Microsoft)로 확대해 기업별 20명씩 총 100명의 AI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교육과정은 네이버클라우드(NAVER Cloud)의 ‘Hyper Clova X 프로젝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Azure 플랫폼 기반 AI 서비스 프로젝트 개발 과정’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교육은 2개월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운영된다. 각 기업은 자사의 플랫폼과 기술을 활용해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교육생들은 AI 이론부터 프로젝트 실습, 포트폴리오 구성까지 실전 중심의 교육을 받게 된다.또한 ▷빅테크 기업 인증 자격증 취득 기회 ▷빅테크기업 현장 견학 ▷취업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특히 우수 수료생에게는 오는 10월 열리는 ‘테크데이’에서 IR 피칭 컨설팅 및 멘토링 등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에서 과정별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도내 대학(원) 졸업(예정)자 중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김현곤 경과원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AI 산업 환경 속에서 도내 청년들이 첨단기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빅테크기업들과 긴밀한 연계를 통해 협력방안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한편 경기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베이비뉴스 심주인 기자】 워킹중인 재혼커플. ⓒ온리-유 돌싱들은 재혼 목적으로 교제를 진행하다가 남성의 경우 '(자신이 교제 중단을 명확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스토커처럼 계속 연락할 때', 여성은 '상대에게 차였을 때' 각각 전화 및 카카오톡 등의 연락 수단을 차단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재혼전문 결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대표 손동규)와 공동으로 지난 12일∼18일 전국의 (황혼)재혼 희망 돌싱남녀 538명(남녀 각 269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전화 등을 통해 '교제 중이던 재혼 상대에게 전화 및 카카오톡 등의 연락 수단을 차단시키는 경우는 어떤 상황일 때일까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이 설문에서 남성 응답자 중 44.2%는 '상대가 집착할 때'를, 여성 응답자 중 38.3%는 '상대에게 차였을 때'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그 뒤로는 남성의 경우 '상대에게 크게 실망했을 때(33.1%)'와 '상대가 폭언할 때(15.6%)', '상대에게 차였을 때(7.1%)' 등의 순이고, 여성은 '상대가 집착할 때(33.8%)', '상대에게 크게 실망했을 때(19.0%)' 및 '상대가 폭언할 때(8.9%)' 등의 대답이 뒤를 이었다.이경 비에나래 총괄실장은 "교제를 하다가 깨진다고 해도 여성에 비해 남성들은 연락처를 차단시키는 경우는 많지 않다."라며, "교제가 끝났는데 상대가 일방적으로 계속 연락할 경우 남성은 전화 및 카카오톡 등의 연락 수단을 차단시키고, 여성은 상대에게 차일 경우 자존심이 상해서 연락처를 폐쇄시키는가 하면 연락이 와도 열람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라고 설명했다.두 번째 질문인 '재혼 목적으로 진지하게 교제하다가 아쉽게 깨지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에 대해서는 남성의 경우 31.6%가 '돈만 버렸군'으로 답해 첫손에 꼽혔고, 이어 '(호감 사려) 노력했건만(25.3%)' - '왜 깨졌을까(20.5%)' - '시간만 허비했군(14.4%)' 등의 순이고, 여성은 30.1%가 '(호감 사려) 노력했건만'으로 답해 가장 앞섰고, '시간만 허비했군(27.5%)' - '왜 깨졌을까(20.8%)' - '좋은 경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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